동남아 우기 건기 <목차>
추운 겨울 시즌이 되면 해외여행지로 동남아 여행을 많이 고려하기 마련이죠. 대표적인 해외여행지들이 가득한 동남아시아는 열대 기후 지역으로 대부분 국가들이 우기 건기 라는 뚜렷한 계절 변화를 보이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물론 우기라고 해서 여행을 가지 않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남아 우기 건기를 알아두면 여행 시기와 지역을 고려해서 계획하는데 작은 도움이나마 되겠죠?! 나트랑, 푸꾸옥, 세부, 방콕 우기 건기 정보 소개해 드립니다.

우기 건기 어떤 차이가 있을까?
☀️ 건기: 햇살이 내리쬐는, 여행하기 최적의 시기
동남아 건기는 대체로 11월 – 4월 사이이며, 맑고 푸른 하늘 아래에 쾌적한 날씨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대부분 12월부터 2월 사이가 가장 인기 있는 시즌으로, 이 시기의 연휴 기간에는 많은 여행객들이 나트랑, 푸꾸옥, 세부, 방콕 등 동남아로 여행지를 정하다보니 미리 항공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겠죠?
️ 우기: 푸른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매력의 시즌
동남아 우기는 대체로 5월 – 10월 사이이며, 잦은 비와 높은 습도로 인해서 여행하기 조금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하지만 동남아 우기에는 자연이 더욱 푸르게 빛나는 시즌으로 평소 보기 힘든 폭포와 계곡의 웅장하고 장엄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우기라 해서 하루종일 내내 비가 오는게 아니라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태국 방콕 우기 건기
- 건기: 11월 – 2월
- 우기: 5월 – 10월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11월부터 2월까지인 건기 시즌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 하죠. 이 시기에는 평균 최저 기온이 20도를 웃돌기 때문에 쾌적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다만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벼운 바람막이나 겉옷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태국 푸켓 우기 건기
- 건기: 11월 – 4월
- 우기: 5월 – 10월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푸켓. 방콕과 마찬가지로 11월부터 4월까지 맑고 쾌적한 날씨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우기에는 강한 소나기와 함께 높은 습도로 인해 해변 활동이 어려울 수 있으니 건기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필리핀 보라카이 우기 건기
- 건기: 12월 – 5월
- 우기: 6월 – 11월
필리핀 보라카이의 건기는 11월부터 5월까지가 건기입니다. 그 중에서도 12월부터 2월까지는 습도가 가장 낮아 여행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맑고 건조한 날씨로 아름다운 해변을 만끽할 수 있다는 사실! 필리핀을 여행할 때 꼭 알아야할 것은 급습하는 스콜성 비가 잦기 때문에 폭우나 태풍을 동반할 수 있어 미리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베트남 나트랑 우기 건기
- 건기: 1월 – 8월
- 우기: 9월 – 12월
나트랑의 경우 1년 내내 맑은 편이지만, 1월부터 8월까지가 건기입니다! 베트남은 아열대, 열대, 온대 기후가 혼합된 복합적인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북쪽과 남쪽 날씨 차이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을 계획 하시고 계신다면, 여행 시기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베트남 푸꾸옥 우기 건기
- 건기: 12월 – 3월
- 우기: 4월 – 11월
베트남 푸꾸옥은 건기와 우기에 강수량 차이가 확연한 도시인데요! 우기 시즌에는 강수량이 확실하게 많은 편이라 우기 시즌에 푸꾸옥 여행을 가신다면 날씨가 복불복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푸꾸옥은 언제 여행을 가던지 1년 내내 기온이 30도 이상을 웃돌기 때문에 반바지와 반팔 위주로 옷을 챙겨가면 되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얇은 긴팔 하나 정도 추가로 챙겨가시면 딱 좋습니다!








